'의료기기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간담회' 동시 열려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은 14일 11시 코엑스 전시관(서울 삼성동 소재)에서 열리는 '제35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35th Korea International Medical & Hospital Equipment Show, KIMES 2019)' 개막식에 참석해 의료기기 산업의 최신 동향을 살피고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KIMES 2019'는 국내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로, 'Meet the Future(미래를 만나다)'를 주제로 전 세계 36개국 1,403개사(국내제조업체 695개사)에서 출품한 의료기기가 전시된다.

이와 관련된 행사로 메디컬 코리아(Medical Korea) 2019(글로벌 헬스케어&의료관광 컨퍼런스), GMEP 2019(글로벌 의료기기 수출 상담회), MedicomteK 2019(의료부품기술전) 등이 코엑스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개막식에 앞서 10시부터 전시장 3층에서 '의료기기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간담회'가 열렸다.

간담회에는 박능후 장관과 의료기기업체 및 의료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해 의료기기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견을 나눴다.

이어 개막식에서 박능후 장관은 의료기기 산업발전 및 수출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3인에게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여했다.

박능후 장관은 인사말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의료기기를 포함한 생명건강(바이오헬스) 분야가 선도적으로 국가경제를 이끌어나가게 될 것임"을 강조했다.

아울러, "의료기기 산업육성을 위해 '의료기기산업육성 및 혁신의료기기 지원 법안(현재 법안소위 계류 중)'이 국회를 조속히 통과할 수 있도록 하고, 범부처 의료기기 연구개발(R&D)사업이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