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합의로 전 세계 침해 소송 철회

레스메드(대표 믹 패럴)와 피셔 앤 페이켈 헬스케어(Fisher & Paykel Healthcare)(뉴질랜드증권거래소: FPH, 호주증권거래소: FPH)가 전세계 어떤 장소든 불문하고 회사 간에 있었던 모든 특허 침해 분쟁을 해결하기로 합의했다.

이 합의로 양측은 그 어떤 대금도 지불하지 않고 책임도 인정하지 않게 된다. 계약에 따라, 특정 제품에 대해 진행 중인 모든 침해 소송은 기각되며 글로벌 소송 과정에서 발생한 변호사 수수료와 비용은 각 당사자가 부담하게 된다. 또한 다른 모든 조건은 비밀에 부치기로 했다. 

합의 결과에 따라, AirSense 유량 발생기, AirFit P10 양압기 필로우 마스크, Swift LT 및 Swift FX 마스크, ClimateLine 가열 튜브 등 레스메드 제품이나 Simplus와 Eson 및 Eson 2를 비롯한 피셔 앤 페이켈 헬스케어 제품에 대해 더 이상의 추가 침해 소송은 없게 된다. 

레스메드 최고경영자인 믹 패럴(Mick Farrell)은 "분쟁을 해결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 합의는 레스메드와 환자, 제품공급업체, 의사 및 주주 등 모든 이해 관계자의 이익을 뒷받침한다"고 말했다. 이어 "레스메드는 수면 무호흡증,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및 병원 밖 의료 소프트웨어를 위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 및 솔루션 분야를 지속적으로 선도해나갈 것이다"며 "우리는 마스크, 기기 및 소프트웨어 고객들이 마땅히 받아야 혁신적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지적재산권을 보호할 것"이라고 밝혔다. 

피셔 앤 페이켈 헬스케어의 루이스 그래든(Lewis Gradon) CEO는 "분쟁을 끝내게 되어 기쁘다"며 "진행과정 전반을 지지해준 고객과 주주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50년 동안 R&D 투자를 통해 창출한 지적재산권 덕분에 수백만 환자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었다"며 "우리는 세계를 선도하고 있는 탁월한 의료 솔루션을 통해 환자 치료와 치료성과를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이번 합의는 이런 우리의 노력을 뒷받침하는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 합의는 즉시 효력이 발생되며 양사는 계류 중인 소송사건의 철회 요청을 개시했다. 

레스메드(ResMed) 개요 
레스메드(ResMed)(뉴욕증권거래소: RMD)(호주증권거래소: RMD)는 병원 밖에 있는 환자를 치료하고 보호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척함으로써 환자들이 더욱 건강한 양질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클라우드에 연결된 의료기기는 수면무호흡증, 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 및 기타 만성 질환 환자의 치료 환경을 획기적으로 바꾸어놓고 있다. 레스메드의 종합적인 병원 외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환자들이 가정이나 자신들이 선택한 의료 환경에서 어떻게 건강을 유지할 것인지 도와주는 전문가와 간병인들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더 나은 치료를 가능케 함으로써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만성질환의 파급효과를 줄이는 한편, 120여 국가에서 소비자와 의료 시스템의 비용을 낮추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ResMed.com 참조 또는 @ResMed 팔로우. 

피셔 앤 페이켈 헬스케어(Fisher & Paykel Healthcare) 
피셔 앤 페이켈 헬스케어는 호흡기 치료, 급성 치료, 수술 및 폐쇄성 수면무호흡증 치료에 사용되는 제품과 시스템을 설계, 제조, 판매하고 있는 세계 유수의 의료 기업이다. 회사의 제품은 전 세계 120개가 넘는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다. 회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fphcare.com 참조.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