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홍콩 컨벤션센터서 개최

[코트라 해외시장정보_2015.05.27]

제6회 홍콩 의료장비 및 의약 용품 전시회 방문기

제6회 의료장비 및 의약용품 전시회(Hong Kong International Medical Devices and Supplies Fair)가 5월 18일부터 20일까지 홍콩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응급의료기기, 의료용 옷, 의료 장비, 스포츠용품, 건강 상태를 나타내는 혈압계 등이 전시 및 판매됐으며 9,600명 이상의 바이어들이 의료장비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유망한 제조업체를 찾고자 방문했다.

전시회 기간 많은 방문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던 제품은 AinA 사의 LED를 활용한 스킨 솔루션 제품이었다. 이 제품은 샤워부스의 모양으로 다양한 LED의 파장 길이를 이용해 파랑, 빨강 등 색깔에 따라 미백, 노화 방지, 주름 개선 등의 각기 다른 효과를 줄 수 있어 피부미용에 관심 있는 방문객, 바이어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최근 많은 관련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은 얼굴 전체를 감싸는 마스크팩 모양의 미용기기임이다. 이 기기는 광선을 이용한 포토바이오스티물레이션(Photo biostimulation)으로 얼굴에 씌우면 피부로부터 최소한의 거리인 5-10mm에서 광선을 분사하기 때문에 피부노화, 미백, 주름 개선 등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전시제품 중 가장 흥미로웠던 제품은 Active Fun 사의 Health Bounce 제품이었다. Health Bounce 제품은 운동할 수 없는 휠체어를 사용하는 환자 등 움직임이 불편한 환자들이 바운스를 이용해 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으로 주요 품목인 피부미용 관련 제품은 아니지만 큰 관심을 끌어 재활치료계에도 많은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작성자] 서유진(홍콩무역관)

►코트라 해외시장정보 바로가기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