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호 / 천그루 숲

말은 운명의 조각칼이다_스피치 코치 이민호의 말하기 특강

이민호 지음 / 천그루 숲

오늘 우리가 내뱉는 말 한마디가 우리의 인생을 조각한다!

스피치코치 이민호의 말하기특강 『말은 운명의 조각칼이다』. 말은 생물이다. 살아 움직이며 시시각각 무게도 바뀐다. 그래서 말은 쉽지 않다. 사람들의 말하기를 돕는 스피치 코치인 저자는 말하기의 외모가 아닌, 말하기의 DNA를 바꾸라고 이야기하며 모두 다섯 개의 파트로 나누어 말하기의 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PART 1에서는 말하기의 기본원칙을 알아보고, PART 2에서는 안전하게 말하기를 연습할 수 있는 방법들을 설명한다. PART 3에서는 호기심, 관심, 경계심을 일으키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PART 4에서는 듣는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을 바탕으로 똑똑하고 따뜻하게 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PART 5에서는 상대와 상생할 수 있는 소통 방법에 대해 살펴본다. 이를 통해 세상을 바꾸는 힘이 있는 말하기를 누구나 배우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다운시프트_100세 시대 행복을 부르는 마법의 주문

최승우 지음 / 용오름

"돈과 행복에 관한 익숙한 생각과 결별하라."

금융경제학 박사가 들려주는 4050 행복론

《다운시프트》는 100세 시대, 서드 에이지(THIRD AGE, 50~75세)를 살아갈 40~50대 중년에게 들려주는 돈과 행복에 관한 이야기이다. 평생 금융인으로 살아온 저자는 후반 50년 인생을 지혜롭고 행복하게 살아가는 데 필요한 올바른 경제관과 삶의 지혜를 4050에게 조언한다. 

그의 첫 제안은 다운시프트다. 서드 에이지 진입 초기에 삶의 기어를 1단으로 낮춰 삶의 속도는 느려지더라도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이를 통해 2차 성장과 자기실현의 토대를 닦으라고 권한다. 과거의 틀에서 재빨리 벗어나고, 현재를 유희처럼 즐기며, 미래를 두려워하지 않는 ‘아이의 정신’으로 살아갈 때 비로소 행복한 노후로 접어들 수 있다는 것이다.

100세 시대를 살아가는 데 돈은 행복을 위한 필요조건이긴 하지만 충분조건은 아니다. 삶을 고통 없이 받아들일 수 있을 정도의 돈은 필요하지만 돈이 있다고 해서 반드시 행복해지는 것은 아니다. 돈은 행복을 담보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다운시프트는 '돈과 행복에 관한 익숙한 생각과의 결별'로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저자는 말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