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용인 온누리 요양센터 어르신 대상 8가지 건강검진서비스 제공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이경국)와 회원사는 서울의료봉사재단(이사장 김세영)과 함께 지난 1일 경기도 용인시 온누리 요양센터 어르신 3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르신 건강검진 의료봉사'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연말을 맞아 진행된 어르신 이동건강검진 행사는 올해 세 번째로 진행된 이동건강검진 프로그램으로 △키, 몸무게 △체지방 검사 △시력 검사 △백내장 및 망막질환 검사 △청력 검사 △골밀도 검사 △구강 검진 등 총 8가지 검사를 제공했다. 

▲ 치과구강검사

이번 검사 결과에 따라, 시급히 청력 회복이 필요한 어르신 3명에게 보청기를 지원하고 기기 적응을 돕는 종합적인 맞춤형 관리서비스를 제공될 예정이며, 백내장·망막 질환 등 안과 치료가 필요한 어르신 1명에게는 정밀검사와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안과 수술 지원

이날 이동건강검진은 온누리 요양센터에 입소하신 어르신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들이 1:1로 어르신들을 전담해 모든 검진을 차질없이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협회 회원사는 검사에 필요한 의료기기 지원과 자원봉사자로 참여했으며, 서울의료봉사재단에서 의료인을 파견해 검사와 진찰을 수행했다

특히, (주)지엔히어링코리아(대표이사 장규환)는 청력검사를 수행할 청능사 참여와 보청기 3대를 무료지원했으며, 에이치케이티(주)(대표이사 황휘)는 안과 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 보청기 지원
▲안과검사
▲ 청력 검사

이외에 지멘스헬시니어스(주)(대표이사 이명균)(키/몸무게, 체지방 검사), 한국로슈진단(주)(대표이사 유궉릉)(혈당측정기 지원), 존슨앤드존슨서지컬비전(대표이사 성종현)(시력검사, 백내장 검사),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주)(대표이사 유병재)(핸드크림, 풋크림 제공) 등 30개 기업이 원활한 검진활동을 위해 후원금을 기부하고, 검진활동에 자원봉사자 30여명이 행사에 참여했다.

▲키체중 검사
▲ 시력 검사
▲ 안과 백내장 망막 검사

이경국 협회장은 "협회는 회원사와 함께 이동건강검진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질환의 조기 발견과 치료에 도움을 줘 노년의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KMDIA 이동건강검진사업'은 회원사와 함께 2014년도부터 의료 소외 계층 지역의 아동과 어르신을 대상으로 의료장비가 실린 이동건강검진 버스를 이용해 전문 의료진, 검안사·청능사들이 건강검진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질환의 조기 발견과 치료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프로그램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