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커뮤니티케어 추진 위한 지역기반 보건복지서비스 공공성 강화 논의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커뮤니티케어 추진을 위한 공공성 및 지역복지력 강화를 주제로 한 '지역복지 발전 정책포럼' 제1차 회의를 지난 1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중구 스테이락 호텔에서 개최된 정책포럼에는 커뮤니티케어추진단 전문위원회 위원, 행정안전부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추진단 전문가, 보건복지 분야별 전문가 등 총 3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정책포럼은 보건복지부(사회복지정책실장)와 행정안전부(자치분권실장)가 커뮤니티케어 추진을 위한 공동노력에 합의한 이후 협업과제의 도출을 위해 마련됐다.

제1차 회의에서는 지역기반 보건복지서비스 공공성 강화를 의제로, 지역중심 노인, 장애인 돌봄·보호체계 강화 방안, 지역기반 보건의료서비스 전달체계의 공공성 강화 방안, 그리고 지역기반 보건의료복지 통합전달체계로서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전달체계 개편 방안의 세 가지를 세부 주제로 다뤘다. 

복지부 배병준 사회복지정책실장은 "초고령사회의 진입을 눈앞에 두고 병원과 시설 중심에서 커뮤니티케어로의 전환은 필수불가결하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커뮤니티케어가 꾸준히 추진될 수 있도록 모두가 뜻을 모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