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호 지음 / 이상

이름 없는 역사

윤종호 지음 / 이상

이제 다시 불러줘야 할 그들의 이름!

잃어버린 36년의 시간 동안 조국의 독립을 위해 헌신한 이름 없는 독립운동가 9인의 삶을 엮은 '이름 없는 역사'. 이름 없는 독립운동가들이 아직도 호명되지 못한 채 역사 속에 잠들어 있는 지금, 잃어버린 시간, 역사 속에 숨어 있는 이들을 찾아내어 역사의 한 페이지를 채우고자 거친 시대의 거대한 물결에 외롭게 맞선 숭고한 이들의 삶을 이야기한다.

조선 총독으로 부임하는 사이토 마코토를 향해 폭탄을 던진 강우규 의사, 임시정부에서 비서장으로 묵묵히 자신의 소임을 다하던 차리석 선생, 이역만리 중국 땅에서 항일 투쟁을 하다 부상을 당하고 끝내 세상을 뜬 의열단장 김원봉의 아내인 박차정 의사, 양평의 천석지기였으나 만주로 건너가 항일투쟁을 한 양건석?양승만 부자 등 잊혀져가는 이름 없는 9인의 영웅들을 기억하고자 한다.

꽃을 보듯 너를 본다

 

나태주 지음 / 지혜

독자들이 선정한 나태주 시 모음집, 나태주 시집 '꽃을 보듯 너를 본다'. 

이 시집은 시인 나태주의 시 가운데 인터넷의 블로그나 트위터에서 자주 오르내리는 시들만 모아 엮은 책이다. '내가 너를', '그 말', '좋다', '사랑에 답함', '바람 부는 날', '그리움', '못난이 인형', '허방다리', '첫눈', '섬', '느낌', '한 사람 건너', '사는 법' 등 나태주 시인의 꾸밈없이 순수한, 그리고 주옥같은 시편을 수록하고 있다. 독자들은 시집에 담긴 시편들을 통해 시인의 시 세계를 엿볼 수 있을 것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