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디지털 기술로 탄생한 프리미엄 영상의학 초음파 진단장비

15일, GE헬스케어는 차세대 프리미엄 영상의학 초음파 진단장비인 로직(LOGIQ™) E10 을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제 13차 아시아초음파의학회 학술대회(AFSUMB:Asian Federation of Societies for Ultrasound in Medicine and Biology 2018)에서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로직 E10은 첨단 알고리즘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 및 종합적 진단기능을 탑재하고 업무흐름 또한 간소화된 것이 특징으로, 검사 진행 시 발생되는 데이터를 이전보다 신속하게 수집 및 재구성함으로써 의료진들이 보다 정확한 영상진단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진단부위를 실시간 세분화해 영상으로 보여주는 로직 E10은 환자 수가 급증하며 발생하는 주요 의료과제를 해결하는데 부합하는 한편, 향후 의료산업이 처할 도전과제를 미리 예측해 나가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로직 E10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너트 브라브랜드(Knut Brabrand) 노르웨이 오슬로 대학 병원(Oslo Rikshospitalet University Hospital) 영상의학과 초음파 부서 총괄 교수는 "현재 병원에서 매일 평균 30건의 초음파 검사를 실시하고, 1년에 1,000건이 넘는 초음파 가이드의 중재시술(interventional)을 진행하고 있다. 때문에 의료진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첨단 도구가 절실한 상황"이라며, "GE헬스케어의 로직 E10은 이전 시리즈에 비해 현저히 개선된 이미지 해상도를 제공한다. 특히 고주파 트랜스듀서(transducer) 기능을 통해 더 나은 투과 효과를 볼 수 있었고, 일례로 이전 기술로는 찾아낼 수 없었던 작은 병변을 환자의 간에서 발견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이는 신속하고 정확한 초기 진단을 가능케 해 환자를 위한 더 나은 치료 결과로까지 이어질 수 있었다. 궁극적으로 이러한 첨단기술은 의료진들이 어려운 상황에서 진단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한다. 특히, GE헬스케어의 로직 E10은 이미지 초점 또한 자동적으로 맞춰져 의료진들이 별도로 검사 영역에 따라 초점을 맞출 필요가 없었다. 또한 비 플로우(B-Flow)기술은 혈류를 시각화 하도록 만들어주었다"고 말했다. 

브라이언 맥아트론(Brian McEathron) GE헬스케어 초음파 제네럴 이미징 총괄은 "GE의 엔지니어들은 소프트웨어 기반의 이미지 형성 알고리즘을 통해 진단 이미지를 생성하고 향후 개발까지 가능한 새로운 방법을 제시했다"며, "간, 유방 등 산부인과 이미징에서부터 근골격, 인터벤션 영상의학에 이르기까지 초음파는 환자 케어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있다. GE헬스케어는 이번 로직 E10이 환자의 연령과 신체 사이즈에 상관없이 모든 부위의 진단 영상을 개선함으로써 이러한 환자 케어 환경에 변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프란시스 반 패리스(Francis Van Parys) GE헬스케어 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과거에 비해 이제는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등 다양한 디지털 역량을 갖춘 솔루션을 통해 영상진단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의료진과 의료기관의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차세대 디지털 플랫폼 초음파 장비 로직E10을 통해 국내 의료진들의 환자 케어에 획기적인 개선을 경험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