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10일, 3개 기업과 투자 및 업무협약 체결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박구선)은 지난 10일, 씨엔알리서치,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주), (주)지투지바이오와 투자 및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씨엔알리서치는 오송재단이 설립한 자회사인 (주)케이바이오스타트에 10억원 규모의 자본금을 투자하고 바이오의약품개발과 위탁생산을 위한 수요발굴, 해외진출지원 그리고 재단에 구축된 시설/장비/인력활용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주)은 오송재단에 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생산에 필요한 장비를 제공하고 이를 통한 제품개발 및 생산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주)지투지바이오는 오송재단에 완제의약품 생산을 위해 필요한 장비를 제공하고 의약품 제조시설을 활용한 완제의약품 생산과 공동연구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박 이사장은 본 행사를 통해 “재단과 협약기업의 상생발전과 혁신을 위한 첫걸음을 뗄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이번 협약을 통한 다 기관 협력이 국가 바이오 의료산업의 혁신성장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내 기업들이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해외로 진출하고 있지만 이러한 성과를 지속적으로 이어가려면 투자와 협업이 절실하다는 것이 의료산업계의 의견이다. 이러한 점에서 오송재단의 투자유치와 기업과의 협업노력이 의료산업계에 어떤 영향을 주게 될지 주목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