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보건산업 혁신창업센터에서 60여 명 참석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연구중심병원에서 시작된 ‘창업기업 22여 개사(이중 7개사는 IR 피칭 진행) 관계자들과, 벤처캐피탈리스트 20여 명 등 약 60여 명이 참가하는 ‘제1회 IR 행사(K-BIC Start Up Value Up Day)’를 18일,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3D 세포배양용 나노섬유을 개발한 ‘나노펜텍’(대표 곽종영),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3차원 수술항법장치와 풍선 카테터 융합시스템을 개발한 ‘지메디텍’(대표 김선태) 등 연구중심병원에서 시작된 우수 기술창업기업이 투자유치를 위해 한자리에 모인다.

이번 행사는 '연구와 혁신의 허브'로 주목받고 있는 연구중심병원에서 시작한 창업기업이 47개에 이르는 등 가시적 성과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투자유치를 통해 창업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부 ‘제1회 연구중심병원 창업기업 협의회 개최’와 2부 ‘IR’ 행사로 진행한다.

1부에선 제1회 연구중심병원 창업기업 협의회(회장 송해룡)를 개최해, 협의회 소속 창업기업 간 투자유치의 어려움과 성공사례, 국내외 마케팅 사례 등 노하우를 공유하고, 향후 협의회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또한 혁신창업센터 및 ‘연구중심병원협의회’, 그리고 허가·신의료기술평가·보험등재 등 의료기기 인허가 절차에 대한 상담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를 소개한다.

2부에선 나노펜텍 등 7개 창업기업이 실리콘밸리 투자 IR 형식인 '3분 발표, 3분 질의응답'으로 자신들의 기술과 장점을 집중 설명해 벤처캐피탈(VC)의 관심을 유도하고, 벤처캐피탈(VC) 17개사와 창업기업이 자유롭게 교류하며, 보다 심층적인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의 장이 마련된다.

아울러, 기업의 인수합병(M&A)·코스닥 상장 절차 등 한국거래소(KRX)의 사업 소개, 투자유치 노하우 강연(KB인베스트먼트)이 진행된다.

향후 혁신창업센터에선 ‘보건의료 R&D 과제 수행기업(연구자)’ 등 다양한 보건의료 분야를 주제로 월 1회 정례적인 IR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양성일 보건산업정책국장은 “보건산업 분야는 연구 성과가 상용화되는데 막대한 시간과 투자가 소요되기 때문에 이 같은 IR 행사가 창업기업에게는 매우 필요한 기회”라고 말했다.

더불어 “앞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해 보건산업 분야 창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 자세한 정보 : 알림 → 보도자료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