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미래정책지원본부 '오픈정책지원센터' 전문위원 30명 위촉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13일 서울 LW컨벤션센터에서 '미래정책지원본부 오픈정책지원센터'를 출범하고 각 분야 전문가를 전문위원으로 위촉했다. 

진흥원은 4차산업 등 미래 신산업 육성, 의료서비스 선진화, 라이프케어산업 활성화 등 정부 정책을 이끌어가는 미래정책지원본부(이하 본부)의 사업 수행 효율성 및 성과 창출의 극대화를 위해 본부 조직 아래 전문가 의견수렴, 모니터링, 인력지원 등을 받을 수 있는 ad hoc 형태의 정책자문기구인 '오픈정책지원센터'를 구성했다.

센터는 본부 사업과의 연계를 위해 미래산업기획·4차보건산업·라이프케어산업·의료서비스산업 분야로 구성했으며, 이번 위촉식 및 간담회를 통해 총 30명의 전문위원이 위촉돼 각 분야별로 활동하게 된다.

위촉 전문위원은 향후 1년간 본부 사업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해 본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외부 연구원 등으로 참여, 사업계획·평가·사업수행 등에 전문가로서 자문, 토론회·심포지엄의 발표자·토론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선 위촉식과 함께 전문위원과 진흥원 미래정책본부 임원들이 지속 가능한 의료, 빅데이터·정밀의료 등 신성장동력으로서 보건산업 육성과 인력 양성을 위한 정책개발 강화를 논하는 간담회 자리도 마련됐다.

진흥원 관계자는 “미래정책지원본부 내에 오픈정책지원센터를 구성·운영함으로써 보건산업의 미래사업 계획 및 추진 전문성 강화, 제한된 인력 보완 및 사업 수행력 제고, 효과적·효율적 사업 운영 및 평가, 사업기획 및 추진 등 전문적 아이디어 획득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