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내 입주기업 대상으로 투자설명회 실시, 투자접근성 확대 효과 기대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박구선)이 주관하는 ‘제1차 기술투자 파트너링(기술투자로드쇼)’ 행사가 지난 14일 충북 오송 C&V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오송첨복단지 내 입주한 바이오헬스 기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투자설명회를 실시함으로 첨복단지 내 입주기업의 투자 접근성을 향상시키고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노아닉스’,‘로피바이오’ 등 7개의 오송첨복단지 내 입주기업들이 참여했고 투자기관으로는 ‘인터베스트’,‘KB인베스트먼트’ 등 8개의 투자 기관이 참여했다.

행사 1부는 기업 소개의 시간으로 구성돼 오송첨복단지 입주기업들이 나와 각 기업들이 연구 및 개발 중인 기술 및 제품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는 입주기업 및 투자사 간 투자유치 및 투자 실시를 위한 투자 상담회의 시간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를 통해 투자 기관들은 입주기업들의 IR 자료를 청취했으며 평가를 거쳐 투자가치가 높은 기업들과 투자의향서 작성 및 투자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진흥원 창의기술경영단 김용우 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지만 투자금이 부족해 연구 수행 및 기술상용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오송첨복단지 내 입주기업과 미래발전 가능성이 뛰어난 기업을 찾지 못한 투자사들 상호 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오송첨복단지의 성공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기술투자 파트너링 행사는 향후 서울 및 대구 등지의 병원과 클러스터를 중심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