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추적 임상 결과, 멘토 CPG 보형물의 안전성과 효과 보여줘

최근 미국에서 멘토(존슨앤드존슨메디칼 에스테틱 브랜드) CPG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성형 환자 95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 결과가 미국 성형외과 학회 학술지인 PRS(Plastic and Reconstructive Surgery®)에 게재됐다.

CPG(물방울 보형물)은 Contour Profile Gel의 약자로 물방울 모양의 제품이며, 가슴성형과 유방재건술을 통틀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보형물이다. 멘토의 고유 텍스쳐링 방식(SILTEX) 타입이며, 안에 들어있는 실리콘겔이 cohesive 3 겔로 자연스러운 모양과 탄성을 유지한다. 2013년도에 FDA 승인 받은 제품이다.

이번 연구는 멘토의 글로벌 컨설턴트이자 가슴성형 수술의 대가로 알려진 데니스 하몬드(Dr. Dennis Hammond) 박사 외 4명이 맡아 진행했으며, 1차 가슴확대, 교정 수술, 1차 유방재건술에서 사용된 보형물의 안전성 및 효과를 추적 관찰했다. 

‘멘토 CPG 보형물의 10년 추적 임상 결과’(Mentor Contour Profile Gel Implants: Clinical Outcomes at 10 Years)라는 제목의 논문은 실텍스 텍스처(Siltex Texture) 타입의 멘토 CPG 보형물이 다음과 같은 결과를 보여줬다고 설명했다. 

• 이번 연구 발표 시점까지 보형물로 인한 역형성 대세포 림프종(ALCL)이 발견되지 않았다. 2015년 발표된 연구에선 보형물로 인한 이중피막(double capsule)이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 처음 가슴확대 수술을 한 뒤 재수술이 필요한 구형구축 발생률은 3.6%로 낮았다.
• 처음 가슴확대 수술을 한 뒤 보형물 회전 가능성이 1.3%로 낮았다.
• 멘토 CPG 보형물을 사용한 환자의 97%가 가슴성형을 해야 할 경우 동일한 결정을 내리겠다고 답하는 등 만족도가 높았다. 보형물을 사용한 의사의 98%가 만족한다고 답하기도 했다.

하몬드는 "이 연구 결과는 CPG 보형물이 가슴성형과 유방재건술에서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연구는 환자들이 참고할 만한 데이터를 제시함으로써 내가 지금까지 환자를 통해 관찰해왔던 안전성과 효과 관련 사실들을 분명하게 확인해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멘토 CPG 보형물은 국내에서도 2013년부터 가슴성형 및 유방재건술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 '멘토 CPG 보형물: 수술 10년 후 임상 결과' 는 작년 12월에 발표됐고, PRS에서도 볼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