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DIA-KOTRA, 오는 12일까지 글로벌 전시포탈사이트에서 신청 접수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황휘)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김재홍)와 함께 올해 6월 이란 테헤란에서 열리는 ‘2018 이란 테헤란 의료기기 전시회(Iran Health 2018)’에서 한국관을 운영하고 참가기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Iran Health 2018’은 6월 19일부터 22일까지 나흘간 국제박람회장(Teheran Int'l Permanent Fairgrounds)에서 개최되며, 한국관은 11개사 내외의 규모로 운영된다.

이번 이란 전시회 한국관 참가기업에게는 부스 임차료·장치비에서 최대 50% 이내, 운송비는 해상 편도(1CBM 기준)로 100% 전액 국고 지원이 이뤄진다. 한국관 참가금액은 약 400만 원(1부스·9m2 기준)으로 예상되며, 바이어 명단 제공 및 참가업체 홍보 등 현지에서의 해외 마케팅 지원이 있을 예정이다.

‘Iran Health 2018’은 중동 국가 뿐만 아니라 유럽, 아프리카 지역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이란 최대의 의료 및 의료기기 분야 전시회로써 1998년부터 매년 개최해 올해 21회째 개최하고 있다. 

협회는 지난해에 10개사, 12개 부스로 한국관을 구성해 2016년부터 2년째 참가하고 있으며, 한국은 이란의 의료기기 수입 대상 국가 상위 5위에 해당하고 있는 만큼 한국관 참가 업체들은 전시회를 통해 시장조사 및 마케팅,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며 이란 시장 진출을 성사시킨 바 있다. 특히, 중동에서 가장 산업화된 나라인 이란은 최근 경제 제재 해제로 인해 외국기업의 참여가 기대되고 있으며, 낙후됐던 보건 의료기관 재구축 및 보건 증진 정책이 이뤄지고 있어 우리 기업의 이란 시장 진출은 수출 확대의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협회 황휘 회장은 “최근 보건의료 계획 발표에 따라 이란 내 의료 인프라 확대 의지가 높아진 만큼 병원 건설 프로젝트 등 수출 기회의 다양성으로 국내 의료기기의 이란 수출도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참가업체 모집은 오는 12일까지 진행하며, 현재 글로벌 전시포탈사이트(www.gep.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참가 내용은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국제협력팀(070-7725-6999) 또는 이메일(june@kmdia.or.kr)로 문의하기 바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