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표준기술원, 지난 17일 사이즈코리아 정보활용 사업 협약식 체결

한국인 인체치수 표준 정보를 활용해 생산한 제품에 사이즈코리아(Size Korea) 마크를 표시·광고할 수 있도록 하는 시범사업 협약식이 지난 17일 서울 팔래스호텔에서 열렸다.

국가기술표준원(원장: 허남용)은 40여 년간 축적된 사이즈코리아의 인체치수 데이터를 활용해 생산한 제품에 사이즈코리아 마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협약식에는 시범사업 5개 업체 대표가 참여했으며, 협약서에는 시범사업 기간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사이즈코리아(Size Korea) 마크의 표시·광고로 인한 오·남용 방지 등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기본적인 내용이 담겼다.

그간 몇몇 업체에서는 사이즈코리아 데이터를 활용한 제품에 마크를 활용할 수 있도록 요청해 왔으며, 이에 국가기술표준원은 공정하고 성공적인 시범사업을 위해 사업공고 및 설명회, 평가위원회를 거쳐 의류·가구 등 분야별 대표성이 있는 5개 기업을 선정했다.

선정된 5개 업체는 청바지((주)에프알제이), 캐주얼의류(지에스지엠(주)), 등산화(케이투코리아(주)), 의자((주)파트라), 안마의자((주)휴테크산업)에서 활약하고 있는 중견 기업이다. 

히, 이번 사업은 규제 성격의 인증사업이 아닌, 권장 사업으로써, 6개월간의 시범사업 종료 후 본사업 시행 시 자동차·헬스케어 등으로 분야를 확장해 내수시장에서 가장 사랑받는 '국민마크'로의 사이즈코리아 홍보 및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국가기술표준원은 시범사업 참여 업체가 추후 성공적인 본사업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인체 정보가 제품 설계에 적절히 반영될 수 있도록 업체 대표에게 각고의 노력과 사업에 대한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