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문희 지음/ 트러스트북스

지성인의 언어 - 지성인의 격은 말과 글, 태도에서 나온다
육문희 지음/ 트러스트북스

언어 습관을 어떻게 다듬고 치유할 수 있는지를 차근차근 부드러운 말투로 알려주는 '지성인의 언어'. 사회적 인간이라면 누구나 되기를 원하는 지성인들의 언어는 어떠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책이다.

누구보다 말을 많이 해야 하고 언어를 조심해야 하는 상담가이자 강사인 저자는 성격과 인격, 품격을 모두 갖춘 지성인의 기본은 다름 아닌 말이라고 이야기하면서 언어는 그 사람의 말과 글, 태도를 통해 세상으로 표출되기에 지성인이라면 자신의 언어를 점검하여 예리한 칼날과 불필요한 가시들을 다스리고 다듬을 줄 아는 능력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책을 통해 지식은 풍부할지 몰라도 인간관계는 어렵게 몰고 가는 사람들, 가장 가까운 관계에서 오히려 더욱 철저히 지켜야 할 대화법을 자세하게 들려준다.

미니멀라이프 시간과 돈 사용법 - 인기 미니멀리스트 27인의 살림 아이디어
주부의 벗 지음/ 김수정 옮김/ 즐거운상상

저자 주부의 벗은 인테리어, 집짓기, 요리, 건강 등 실용서와 손뜨개, 자수, 바느질 등의 핸드메이드 외 여성 생활 전반에 걸친 다양한 책을 펴내는 일본의 대표 실용 전문 출판사이다. 심플라이프, 미니멀라이프를 꿈꾸는 이들에게 필요한 실용적인 관련 도서들을 출간하고 있다.

'미니멀라이프 시간과 돈 사용법'은 인기 미니멀리스트이자 27인의 살림 아이디어를 모은 책. 식단짜기와 장보기 방법, 만들어두는 요리법, 효율적인 청소법, 정리하기 쉬운 수납법, 가족과의 시간 만들기 노하우 등 집안일하는 시간을 줄여주는 여러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또 가계부 쓰는 법, 지출 관리법, 절약 원칙, 봉투 나누기 등 유용한 돈 관리 노하우를 담았다. 여러 살림 고수들이 공개하는 '살림이 심플해지는 비법'이 가득하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