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4월 1일까지

추억의 그때 그 놀이 2018

□ 축제명 : 추억의 그때 그 놀이 2018

□ 기간 : ~ 2018년 4월 1일까지

□ 장소 : 한국민속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 연락처 : 031-288-0000, 2933

□ 행사소개 : 

남녀노소 모두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얻어 온 이번 축제는 올해로 7회째를 맞아 1차와 2차 기간으로 장기 편성되어 앞으로 4개월 동안 관람객을 만날 예정이다.

7080 시대로 변신한 민속촌의 한가운데 민속국민학교가 들어선다. 이곳에서는 담임선생님 캐릭터와 관람객이 함께 하는 얼렁뚱땅 클라스가 진행된다. 받아쓰기 시험, 이어읽기, 바른생활교육 등 학생들을 울고 웃게 만들었던 수업이 주말 오후 1시부터 매시 정각에 열린다. 수업에 직접 참여하지 않고 참관만 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이들의 놀이터 아씨문방구에는 미니카, 줄팽이, 다마고치, 못난이인형 등 추억을 소환하는 옛날 장난감과 불량식품이 가득하다. 또한, 문방구 앞에는 잉어엿 뽑기와 보글보글 오락기 등 어린 아이들의 묘한 승부욕을 자극했던 게임기가 설치돼 오가는 관람객의 발길을 붙잡는다.

왁자지껄 골목길에서는 그때 그 시절 추억의 놀이를 체험으로 만든 연탄차고 도망치기가 진행된다. 담벼락에 놓인 폐연탄을 차고 도망가는 관람객과 그를 쫓는 이놈아저씨 캐릭터의 추격전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그간 추억의 그때 그놀이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 온 벨 누르고 도망치기 일명 벨튀체험은 2차 기간인 2018년 1월부터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겨울철 주전부리도 빼놓을 수 없는 재미다. 은은한 연탄불에 설탕을 녹여 만든 달고나는 명불허전 최고의 인기상품이다. 장작불을 피워 즉석에서 구워낸 드럼통 군고구마, 달달한 군밤이 허기와 함께 추위도 달래준다. '찹쌀떡~ 메밀묵~'을 외치며 찹쌀떡을 판매하는 찹쌀떡 아저씨와 달고나 아저씨를 찾아 기념사진을 남겨보는 것도 관람 포인트다.

△ 홈페이지 바로 가기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