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용 의료 핸드피스 개발로 유럽·미국 진출 성공, 수출 공로 인정받아

경기도와 사단법인 경기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는 "2017년 제18회 경기벤처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경기벤처기업인의 날 행사"는 도내 우수 벤처기업을 발굴, 포상함으로써 벤처기업인의 자긍심과 희망을 고취시키고자 열린 자리로 도내 벤처기업 관계자 약 250명이 참석했다.

(주)알로텍은 세계 최초로 일회용 의료 핸드피스를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의공시스템기술그룹 수석연구원 고철웅 박사팀과 개발해 현재 유럽 및 미국에 수출을 하고 있는 유망 중소 벤처기업이다. 지난 2015년 이탈리아 수출에 성공해 유럽시장의 교두보를 확보했으며, 2016년 8월에는 세계 최대 의료기기 시장인 미국 진출에 성공했다. 특히 금년 1월에 미국 온라인 의료기기 전문유통업체인 "아이레메디"사와 5년간 약 5,600만 불(635억 원)의 독점 공급 MOU 계약을 체결해 국내 의료기기 중소 벤처기업의 수출 모범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주)알로텍의 고정택 대표는 "도내 중소 벤처기업으로써 괄목할 성장을 이뤄 내고 수출 매출이 크게 증대돼 도내 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게 돼 기쁘다. 앞으로 세계 최고의 기술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자신 있게 포부를 내비쳤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