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체결을 통해 인력·시설·장비 등 인프라와 정보를 공동 활용

건국대(총장 민상기)가 바이오산업 발전과 관련 분야 인재 육성을 위해 한국바이오협회(회장 서정선)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7일 교내 행정관에서 열린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건국대 민상기 총장, 이상엽 대외부총장, 이홍구 LINC+사업단장 등 학교 관계자와 한국바이오협회 서정선 회장, 이승규 부회장, 유승준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및 산업체 연계 프로그램 지원 △미래 바이오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력양성 프로그램 운영 △바이오의료 창업 엑셀러레이팅 교류 및 지원 △ 인프라 공동 활용 등을 논의했다.

건국대는 산학협력단과 LINC+사업단, 의생명과학연구원, KU융합과학기술원 등을 주축으로 한국바이오협회 관련 부서와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민상기 총장은 “건국대는 올해 LINC+사업 선정에 이어 첨단 분석 장비가 구축된 바이오공동기기원을 개원하는 등 국내를 넘어 세계 바이오 분야 성장의 메카로 나아가고 있다”며 “바이오 기술을 선두로 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인재 양성을 위해 관련 연구지원과 교육혁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바이오협회 서정선 회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통해 두 기관은 바이오 인력 양성과 교류는 물론 시설·장비 등 인프라와 정보를 공동 활용할 계획”이라며 “산학협력과 산업체 연계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이론과 실무를 즉각적으로 연결하는 선도적 모델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