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 KMDIA 의료기기 토크콘서트 개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황휘)는 ‘4차산업혁명과 의료기기산업’이라는 주제로, 지난 24일 퍼시픽타워에서 ‘2017 의료기기 토크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 KMDIA 유병재 4차산업혁명 의료기기특별위원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 KMDIA 이경국 수석부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박종오 위원(전남대병원 기계시스템공학부 교수)이 기조발언을 하고 있다.
▲ 이날 의료기기 토크콘서트에는 산·학·연·관·언론·국회에서 참가해 의료기기산업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왼쪽부터 식약처 오현주 체외진단기기과장, 연세대 윤영로 의공학과 교수, 더블어민주당 남인순 의원, KMDIA 이경국 수석부회장, KMDIA 홍순욱 상근부회장
▲ 의료기기토큰콘서트 개최를 주관한 '4차산업혁명 의료기기특별위원회' 위원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최진혁 사무관이 '범부처 의료기기 예비타당성조사 추진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고서기 사무관이 '인공지능·바이오·로봇·의료융합 관련 신규 사업'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김주영 보건산업진흥과장이 '의료기기산업 종합발전계획'안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KMDIA 4차산업혁명 의료기기특별위원회 소속 4개 분과위원들이 3D 프린팅 의료기기, 로봇수술, 스마트헬스케어, 빅데이터 분야에 대해 현황을 분석하고 발전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왼쪽부터 사회를 맡은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 시지바이오 임준영 센터장, 미래컴퍼니 이재선 전무, H3시스템 김민준 대표, 한국IBM 이성용 상무.
KMDIA 4차산업혁명 의료기기특별위원회 소속 4개 분과위원들이 3D 프린팅 의료기기, 로봇수술, 스마트헬스케어, 빅데이터 분야에 대해 발표 후 객석으로부터 질문을 받고 있다.
▲ 질문을 하고 있는 의료기기업계 참석자.
▲ H3시스템 김민준 대표가 청중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 2부 행사 사회자 시지바이오 유현승 대표.
▲ 이번 의료기기 토크콘서트 전체 사회를 맡은 세인트쥬드메디칼코리아 유승호 이사.
▲ 이날 행사장 한켠에서는 ㈜메디쎄이, ㈜시지바이오, 애니메디솔루션㈜, 인튜이티브서지컬코리아(유), 큐렉소㈜, 한국스트라이커㈜, 세인트쥬드메디칼코리아(유), ㈜박스터, ㈜레드서브마린, ㈜지엔히어링코리아, 멘엔텔를 포함한 11개 업체가 제품전시회를 가졌다.
 
▲ 제품전시모습-지엔리사운드코리아
▲ 제품전시모습-박스터
▲ 제품전시모습-큐렉소, 한국스트라이커, 인튜이티뷰써지컬코리아
▲ 제품전시모습-레드서브마린
▲ 제품전시모습-멘엔텔
▲ 제품전시모습-메디쎄이
▲ KMDIA 홍순욱 상근부회장이 행사 맺음말을 하고 있다.
▲ 복지부는 헬스케어미래관을 조성하고 발전하는 국내 의료기기제품을 전시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