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이넥스-신임 정혜경 상무 인터뷰

(주)사이넥스가 의료기기업계 글로벌 스타인 정혜경 상무를 영입했다.

아래는 정혜경 상무와의 5문 5답 인터뷰 전문.

1. 사이넥스로 이직을 결심한 배경은?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특히 의료기기업계는 매우 역동적인 변화의 시기를 겪고 있다. 4차 산업혁명, 문재인케어, 그 외 굵직굵직한 국제적 변화 등에 많은 영향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빠른 변화 속에서, 어떤 미래를 계획해 나갈 것인지는 누구에게나 고민일 것이다. 개별 회사에서 직면하는 여러 사안들을 해결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업계 전반의 문제들을 종합적으로 해결하는 하는 일을 하고 싶었다. 선제적으로 변화에 대응하며, 총체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일. 그런 일을 하기에, 헬스케어 시장진입 통합 컨설팅을 진행하는 사이넥스는 최적의 회사였다.

2. 글로벌 의료기기업체에서 국내 컨설팅 업체로 이직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결정이셨을 텐데, 고민되는 것은 없으셨는지?

어떠한 이직도 쉽지는 않다. 하지만 사이넥스는 통합 컨설팅을 진행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그 동안 해온 RA/QA업무나 보험업무 부서의 비즈니스가 체계적으로 정립되어 있음은 물론, 그간의 행보와 특성으로 보아 글로벌 기업과 국내 기업의 완충지대로서 역할을 해왔다고 본다. 새로운 도전에 대한 떨림과 긴장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그래왔듯 회사에 좋은, 필요한 파트너십으로 기여하고 싶다.

3. 컨설팅 사의 고객 입장이었기 때문에 컨설팅 회사에 대한 아쉬움이 무엇인지 잘 알고 계실 것 같은데, 그런 아쉬운 점들을 어떻게 개선하고 싶으신지?

아쉬운 점이라기 보다는, 더욱 증진시키고 싶은 부분인데 바로 ‘소통과 이해’이다. 물론 사이넥스가 그 동안도 훌륭하게 진행 해 왔지만, ’소통과 이해’를 증진시키는 데에 스스로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고 생각한다. 소통을 통한 이해가 원만하면, 컨설팅을 함에 있어 불만이 최소화 될 수 있고, 더욱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많은 연구와 검토를 통해 상황에 맞는 솔루션을 제시해 냄은 물론, 이를 고객에게 이해시키고 제대로 소통하고자 한다. 이를 통한 빠른 의사결정과 진행이 솔루션의 효과를 극대화 시킬 것이라 믿는다.

4. 정혜경 상무의 철학과 가치는?

RA/QA/보험 등의 업무를 진행하며, 세 가지의 주요 가치와 구축해 나가고자 하는 아이덴티티를 세웠다. 세 가지 주요 가치는 Fairness(공정), Honesty(정직), Individualization(타인개개인에 대한 이해)다. 이를 바탕으로 지금껏 그래왔듯, Rationality(합리성), Reliability(신뢰), Communication(소통)의 환경을 구축 해 나가고 싶다.

5. 사이넥스 합류 후 꿈꾸는 미래

의료기기업계에서 업무를 시작했고,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의료기기업계에 종사하고 있다. 그래서 의료기기업계에 대한 애정이 각별하다. ‘시작은 미약하나 그 끝은 창대하리라.’ 라는 말처럼, 헬스케어 산업에서 의료기기업계는 미래에 가장 큰 성장을 할 수 있는 분야라 생각한다. (주)사이넥스에서 의료기기 분야의 창대한 미래를 만드는 일에 매진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