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 컨설팅 서비스 국내외 기업에 제공할 것으로 기대

헬스케어 사업화 통합 솔루션 제공 기업 (주)사이넥스(대표 김영)는 지난달 10일 정혜경 전 인튜이티브서지컬 상무를 의료기기사업 1 본부의 총괄 상무에 선임한다고 밝혔다. 정혜경 상무는 의료기기 산업계에 23년간 몸담은 베테랑으로서 의료기기 허가, 품질, 보험 분야를 통섭한 자타공인 국내 최고의 의료기기 규제 전문가이다.

▲ 좌측부터 정혜경 (주)사이넥스 의료기기사업 1본부 총괄 상무, 김영 (주)사이넥스 대표

정혜경 상무는 정형외과 의료기기 업체의 상위 3개사로 일컬어지는 한국스트라이커, 듀피코리아, 짐머코리아에 근무하며 관련 시장을 경험했고, 가장 최근에는 첨단로봇수술 장비로 유명한 인튜이티브서지컬코리아에 근무했다. 임플란트부터 첨단의료장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의료기기 분야를 두루 섭렵한 정혜경 상무는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의 보험위원회 보험전략기획위원, 별도산정기준 개선프로젝트 팀 리더, 예비급여 프로젝트 팀 리더, 법규위원회 자문위원 등으로 활동하며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보건복지부 등을 대상으로 업계 전체의 이익을 대변해왔다.

정혜경 상무는 또한 국내 의료기기 규제 환경을 국제화하는 데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2008년과 2010년, 2회에 걸친 식품의약품 안전처장상과 2015년 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의료기기아시아조화회의, 의료기기규제당국자포럼 등 의료기기 관련 국제회의에서 한국 의료기기 업계의 대표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정혜경 상무는 “의료기기분야에 대한 애정이 각별하다. ‘시작은 미약하나 그 끝은 창대하리라.’ 라는 말처럼, 헬스케어산업에서 의료기기 분야는 미래에 가장 큰 성장을 할 수 있는 분야라 생각한다. (주)사이넥스에서 의료기기 분야의 창대한 미래를 만드는 일에 매진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주)사이넥스 김영 대표는 “정혜경 상무는 의료기기 업계의 대표적인 통섭형 인재이다. 의료기기사업 1본부는 의료기기 수입허가, 보험등재, 신의료기술평가, 수입사업을 총괄하는 핵심 조직으로서, 정혜경 상무의 영입을 통해 더욱 혁신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국내외 기업에게 제공하게 될 것이다”라고 큰 기대를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