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한국보건행정학회 후기학술대회 세션 운영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은 3일 강남 노보텔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리는 한국보건행정학회 후기학술대회에서 ‘보장성 강화 정책의 현황 진단과 제안’을 주제로 세션을 운영한다.

‘문재인 정부의 보건의료 정책을 논하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학회는 문재인 정부의 보건의료정책 방안 및 건강보험제도의 내실화·재정평가 등 보건의료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하게 된다.

심평원은 3일 오후 4시부터 ‘보장성 강화 정책의 현황 진단과 제안’을 주제로 세션을 운영하며, 사공진 교수(한양대학교)를 좌장으로 ‘보장성 강화 관리체계 방안’에 대해 심평원 고정애 연구위원, ‘암 사용약제 보장성 강화 현황과 제안’에 대해 심평원 김동숙 연구위원이 발표할 예정이다.

고정애 연구위원은 현재까지 중증질환 보장성 강화 정책의 항목별 효과평가 및 이용량 변화를 지표화해, 향후 보장성 강화 정책 모니터링을 위한 체계 구축방안을 제안하고, 김동숙 연구위원은 암 환자의 의료이용, 약품비, 의약품 사용 변화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암 사용약제 보장성 강화 정책의 효과를 평가하고, 향후 관리체계 방안에 대해 제안한다.

발표에 이어 유미영 실장(심평원), 손영래 과장(복지부), 신영석 박사(보건사회연구원), 황선옥 상임이사(소비자시민모임), 서인석 보험이사(대한의사협회)가 토론을 진행한다.

심평원 이소영 연구조정실장은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서는 정확한 현황 진단과 이를 바탕으로 한 이행방안이 함께 제안돼야 한다. 이번 학회가 정부정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고 함께 고민하는 유익한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