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노인사회활동활성화 대회'서 의료기기안전사용캠페인 현장홍보

▲한국의료기기산업회(회장 황휘)와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심사부(부장 정희교)는 25일 경기복지재단 주최의 '2017 노인사회활동활성화대회'에 참가하여 '의료기기안전사용캠페인' 현장 홍보를 진행했다.
▲ 이번 캠페인은 혈압계‧혈당측정기 등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는 의료기기에 대한 특성, 사용 시 주의사항, 부작용 사례 등의 안전 정보를 어르신에게 알기 쉽게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하였다.
▲또한, 현장에서는 의료기기의 안전사용 설명외에도 의료기기업계 자원봉사자들이 대회 참여 어르신의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여 건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KMDIA 법규위원회 구강소화기기분과(분과장 황윤정) 회원사 한국알콘,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한국쓰리엠, 한국로슈진단, 동방헬스다인, 글락소스미스클라인컨슈머헬스케어코, BD코리아에서 자원봉사자가 참여하였다.
▲ 부스를 찾아온 어르신에게 혈압측정을 위한 준비 작업을 하고 있다.
▲ 어르신이 혈압을 측정하면서 혈압에 대한 기초지식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의료기기안전사용캠페인 부스는 많은 어르신이 방문하여 혈압계, 혈당측정기의 올바른 사용법을 눈으로 익히고 실제 체험도 하여 큰 호평을 받았다.
▲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심사부는 이날 '백내장과 인공수정체', '개인용혈당측정기', '의치부착재', '개인용 소변분석기'에 대한 올바른 사용법 설명서(리플릿)을 어르신에게 배포하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