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CNU 참가해 근골격 분야 전문의들 대상 단독 심포지움 개최

삼성메디슨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쉐라톤 팔레스호텔에서 개최되는 제6회 ‘세계 신경근육초음파 학술대회(ICCNU)’에 참가해 근골격계 초음파 진단 솔루션인 Dynamic Vision(TM)을 소개했다.

근골격계(MSK) 질환 환자는 미국의 경우, 전체 병원 방문자의 18%에 이르며, 우리나라에서는 업무상 질병자의 약 65%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근골격계 질환은 향후 전세계 인구의 고령화, 업무상 질환과 스포츠, 재활 의학의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그 진단과 예방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다.

삼성메디슨의 Dynamic Vision(TM)은 근골격계 분야에 특화된 초음파 영상 진단 솔루션으로서, 몸을 움직이고, 걷고, 달리는 데에 있어서 더 활동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다이나믹'한 삶을 위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Dynamic Vision(TM)에는 선명하고 뚜렷한 영상을 표현하는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됐다. 노이즈를 줄임으로써 스캔 부위에서 멀리 위치한 신체 내부도 잘 표현하는 'S-Harmonic(TM)'과 고해상도 이미지를 제공하는 'HQ-Vision(TM)' 기능이 포함됐으며, 주사 바늘의 실시간 위치를 확인해 마취나 약물 주입 시 정확성과 안정성 개선에 도움을 주는 'NeedleMate(TM)'가 제공된다.

Dynamic Vision(TM)은 삼성 의료기기가 추구하는 3가지 브랜드 가치인 '접근성, 정확성, 효율성'의 가치를 기반으로 향후 다양한 진단 툴이 적용될 예정이다.

삼성메디슨이 지난 22일 단독 개최한 런천 심포지움에서는 서울대병원 정성근 교수가 연자로 나서 '초음파 기술의 새로운 기준: 더 나은 근골격 진단을 위한 탄성영상과 니들메이트'를 주제로 근골격 진단에 사용되는 유용한 기능들과 최근 진단 트렌드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총 11회에 걸쳐 참관객들이 직접 초음파를 시연해보는 Hands-on 세션에는 삼성메디슨의 초음파 장비가 단독으로 선정됐다. 전세계 근골격 분야 전문의들은 진단 과정을 직접 시연해보는 이 세션들에서 삼성의 프리미엄 초음파 장비인 RS80A와 고급형 장비인 HS70A의 주요 기능과 그 유용성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삼성메디슨 전략마케팅팀장 박현종 전무는 "이번 세계 신경근육초음파 학술대회에서 당사 제품의 우수한 영상 품질과 안정성을 인정해 Hands-on 세션에 RS80A와 HS70A를 사용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Dynamic Vision(TM)을 통해 MSK 분야에서 초음파의 유용성을 널리 알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