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형 디지털유방촬영장치 등 혁신적 의료솔루션 선보여

GE헬스케어는 27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국제 병원의료산업 박람회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의 병원경영 방향을 모색하고 의료진들의 임상적 결과와 병원생산성을 함께 증진하기 위한 혁신적 의료솔루션을 전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이미지 구현성과 편의성 등 GE의 축적된 기술이 집약된 고급형 디지털 유방촬영장치 ‘세노그래프 크리스탈 노바(국내미허가제품)’가 병원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세계 최초 국내 의료진에게 선보여질 예정이다. 세노그래프 크리스탈 노바는 GE의 프리미엄 디지털 맘모그래피 기술이 적용된 이미지를 제공해, 한국 여성에게 자주 발견되는 치밀유방의 석회화 발견에 탁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OEC 브리보 에센셜’은 주로 정형외과, 일반외과, 통증클리닉 등에서 수술 부위의 실시간 영상을 제공하는 이동형 투시촬영장비이다. 현재 GE의 OEC 이동형 투시촬영장비군은 전 세계 약 4만 곳 이상의 병원에서 쓰이고 있으며, 북미척추외과학회에서 가장 뛰어난 영상과 저선량 기술을 갖춘 장비로 평가받은 바 있다. ‘OEC 브리보 에센셜’은 차별화된 ‘클리어 인텔리전스 이미징’ 기술을 통해 자동으로 촬영 조건을 세팅하며 적은 방사선량으로도 수술에 필요한 특정 부위의 고해상도 영상을 구현한다.

‘DXA 아리아’는 좁은 부채꼴 빔기술을 통해 스캔 타임을 1분 이내로 단축시키고 방사능 피폭도 절감시켜 환자들이 부담 없이 검진을 받을 수 있다. 병의원에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을 지니면서도 한번의 스캔으로 척추, 대퇴골 등 여러 부위 촬영이 가능하고, 뼈의 석회화를 데이터화해 골다공증, 뼈 노화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편, 유방 전문 초음파기기 중 유일하게 검진 항목에 대한 FDA 승인을 받은 자동유방초음파 ‘인비니아 ABUS’는 여성 유방형태에 맞게 고안된 오목한 형태의 탐촉자 디자인으로 영상의 퀄리티 향상과 피검자의 고통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검사의 정확도와 편리성을 증대시킨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영상의학 분야의 최고 학술지인 'Radiology'지에서는 유방촬영술과 더불어 ABUS를 통한 검사를 병행할 시 치밀유방을 지닌 여성에게서 이상조직(암 조직 등)을 발견할 확률을 평균 27% 향상시킬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현장진료용 휴대용 초음파기기 ‘브이스캔 익스탠드 DP’는 터치 스크린 형식으로 흑백 해부학적 영상과 칼라 코드 혈류 영상을 실시간으로 전환할 수 있어 더욱 신속한 진단을 돕는 한편, 신체 내부를 고해상의 이미지로 출력해 진단의 정확성을 높인다. 기기 부팅에서 영상화까지 빠른 시간 안에 이뤄지기 때문에 응급현장에서 빠르게 진단을 내려야 하는 의료진을 돕는데 유리하다.

환자감시장치인 ‘B125/B105’는 임상적으로 우수한 알고리즘을 탑재한 모니터로 의료진에게 정확하고 신속한 생체신호 모니터링을 가능하게 해 환자케어 도움을 준다. 전 기능 터치 스크린 지원으로 사용 및 조작이 간단해 수술실, 회복실, 중환자실, 내시경실, 병실 등 다양한 부서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마취 시스템 ‘9100c NXT’는 기존 ‘9100c’ 마취기의 플랫폼을 바탕으로 더욱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마취기로, GE 기존 프리미엄 마취기와 동일한 동일한 유량센서 사용, SIMV(자발호흡 모드), 압력 지원 환기 모드, 폐활량 측정기능의 탑재로 더욱 정교하고 편리해진 마취기를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GE헬스케어는 대한병원협회와 함께 병원의료산업 관계자를 위한 4차 산업혁명이 불러일으킬 의료산업의 트렌드 예측과 이러한 거대한 변화의 흐름 속에서의 병원 경영 리더십의 방향을 제시하는 리더십 세션도 개최한다. 구글 코리아의 인류학 박사 출신 전문가와 GE 코리아 리더십 교육 전문가 정은정 박사를 통해 머신러닝,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오는 산업의 변화, 그에 따른 조직 리더십 변화 모색을 하는 등의 논의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이번 박람회 참가를 위해 방한한 GE헬스케어 아시아태평양지역 총괄 션 버크 사장은, “헬스케어의 비용을 관리하는 동시에 훌륭한 수준의 환자 케어를 제공하고자 하는 한국 의료 기관들은 현재 변혁 위한 끊임없는 시대적 요구를 직면하고 있다.

이에 GE헬스케어는 이번 2017 대한민국 국제 병원의료산업 박람회에서 GE의 혁신적인 신기술을 소개하고, 미래의 시대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리더십 능력과 조직 문화를 아우르는 경험과 교훈을 함께 나누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GE헬스케어의 전시부스는 삼성동 코엑스 Hall D홀, D101에 마련돼 있고, 병원경영리더십 세션은 오늘 27일 오후 1시 반 COEX E6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