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특수의료기기 개발 및 상품화 위한 공동연구협력체계 구축 약속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황휘)는 충북대학교병원(원장 조명찬)과 장애인 친화적(Barrier-Free) 의료기기개발의 공동협력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서를 11일 충북대병원 서관 9층 벌랏홀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를 체결한 양 기관은 상호 협력해 고령인구 및 장애 국민을 위한 특수 의료기기의 초기개발부터 상품화, 인허가 단계까지 산업화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공동연구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의료기기산업 발전에 기여하기로 약속했다.

MOU의 주요 내용은 △의료기기 연구개발 지원 △의료기기 공동연구협력체계 마련 △의료기기 개발·품질관리, 인증지원 등 정보공유 △국내외 의료기기산업 정보 제공 △의료기기 교육 및 세미나, 학술대회 공동개최 등이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충북대병원의 전문의료진, 국내 중소·벤처기업 및 연구자, 협회가 정기적인 인적 교류와 소통을 추진하고, 장애인 친화적 의료기기 개발 지원 및 중개·임상시험을 활성화하는데 노력할 예정이다.

충북대병원 조명찬 병원장은 “의료기기의 사용자는 의료인이지만 좋은 의료기기에 대한 궁극적 혜택은 전 국민이 대상이기에 비장애인, 장애인, 남녀노소가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촘촘한 의료기기산업 발전계획이 수립돼야 한다”며 “충북대병원은 병원역량을 발휘해 의료기기 중개·임상시험 및 장애인 친화적 의료기기 개발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황휘 협회장은 “선천적으로 또는 예기치 않은 질병과 사고로 인해 장애를 갖게 된 국민을 위한 특수 의료기기개발은 매우 중요하다”며 “충북대병원이 장애를 극복하는 것을 넘어 보다 나은 삶과 건강을 영위할 수 있도록 특수 의료기기 개발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연구하는 병원이란 점을 높이 평가하며 의료 약자와 의료소외 계층을 위한 의료기기개발에 적극적인 협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