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메디슨, 3D 볼륨 렌더링 기능으로 자궁 부위 겉면 및 내부 조직도 표현

삼성메디슨(대표 전동수)의 초음파 영상 기술이 전 세계 산부인과 학계에서 영향력 있는 저널 중 하나인 '미국 산부인과 학술 저널' 7월호 표지를 장식했다.

▲ 미국 산부인과 학술 저널
7월호 표지

이 저널은 이대목동병원 이사라 교수의 요관 결석 진단 사례를 7월호 표지 논문으로 선정하고, 삼성의 'Crystal Vue(TM)'로 도출한 골반 초음파 영상을 표지에 실었다.

이 논문은 질식 초음파를 통해 요관 결석을 발견한 사례를 설명하면서 삼성의 'Crystal Vue(TM)'를 활용한 3차원 초음파 영상이 방광 부위 내부와 외부 윤곽, 결석의 형태를 명확하게 표현해줬다고 설명했다.

해당 논문에서 이사라 교수는 "질식 골반 초음파 검사는 골반 내부의 장기를 잘 표현해주고 있어 부인과 질환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며, "최근 포스트 렌더링 기술로 개발된 3차원 초음파 영상은 하부 비뇨기계 진단 시 추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삼성의 프리미엄 초음파 장비인 WS80A에 탑재된 'Crystal Vue(TM)'는 3D 볼륨 렌더링 기능으로 태어나 자궁 부위의 겉면뿐만 아니라 내부 조직까지 표현한다.

'Crystal Vue(TM)'를 활용한 임상 이미지는 이 저널 5월호에서도 이사라 교수의 제왕절개 사례를 통해 소개됐으며, '세계 산부인과 초음파 학회' 공식 학술저널인 UOG(Ultrasound in Obstetrics & Gynecology)의 작년 3월호와 올 4월호에 '이달의 영상'으로 선정된 바 있다.

'Crystal Vue(TM)'의 임상적 유용성이 널리 알려지면서 이 기능이 탑재된 WS80A 판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삼성 의료기기상품 전략을 담당하고 있는 송인숙 상무는 "삼성의 초음파 기술이 저명한 학술저널에 꾸준히 소개돼 관심을 받고 있어 기쁘다"며, "Crystal Vue(TM)외에도 Crystal Vue Flow(TM), E-Cervix(TM), 5D Heart Color(TM), IOTA-ADNEX 등 다양한 기술로 시장에서 퍼스트무버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