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DIA, 제2회 의료기기산업대상 지난 14일 개최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황휘)가 주최한 '제2회 의료기기산업大賞' 에서 (주)메디쎄이 장종욱 대표이사가 특별상(기업후원) 중 ‘Innovation상’을 수상했다.

‘Innovation상’을 수상한 (주)메디쎄이 장종욱 대표이사는 국내 유일의 환자맞춤형 임플란트 설계, 제조 및 검사기술을 확보해 국내 최초로 3D프린터를 이용한 환자맞춤형 임플란트의 식약처 허가를 획득하는 한편, 기형적이거나 종양 등으로 기존의 정형외과 임플란트로 수술이 어려운 환자들의 신체구조 및 변병구조를 반영한 3D임플란트를 제작해 임상 치료의 새로운 길을 개척했다.

한편, 제2회 의료기기산업대상 시상식 및 제14회 KMDIA 정기워크숍은 지난 14일 서울 JW메리어트호텔(강남구 소재) 5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됐다.

▲ 왼쪽부터 황연재 한국엘러간(주) 이사(대리시상), 장종욱 (주)메디쎄이 대표이사

시상식에서는 창조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으로 의료기기개발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한 의료인·연구자에 대해 △대상(大賞) △기술혁신상 △산업진흥상 △기업후원 5개 부문 특별상 등 8명에게 상패와 상금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양승조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전혜숙 의원, 김승희 의원, 윤종필 의원을 비롯해 정부 고위관계자, 유관기관 및 학계 전문가, 산업계 CEO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