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개발 솔루션 ‘MOSAIC 플랫폼’ 지원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키로

(주)솔메딕스(대표 양인철)는 Mobiuso LLC(대표 Santhosh Kumaraswamy)와 6일 Mobiuso Seoul Campus에서 신개념 의료기기 개발 시스템 ‘MOSAIC 플랫폼’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의 공동개발 및 상호 업무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신개념 의료기기 아이디어의 개발 솔루션을 제안하고 효과적인 제품 개발 플랫폼 구축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공동 개발하게 된다.

본 공동 개발을 통해 임상현장 요구를 반영한 신개념 의료기기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솔메딕스는 아이디어에 대한 전문가 블라인드 평가, 연구개발 및 PM 관리 등을 포함해 아이디어의 제품화를 위한 전주기적 운영 관리 서비스 지원이 가능해졌다. 또한 향후 아이디어 및 컨셉에 빅데이터를 활용해 시장 트랜드에 따른 민첩한 대응과 분석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솔메딕스 양인철 대표는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MOSAIC 플랫폼 서비스를 이미 1년여 전부터 준비해 진행 중이고, 이번 Mobiuso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빠르고 효과적인 신개념 의료기기의 개발이 가능해졌다”며 “해외 의료진 및 기업과의 협력을 위한 교두보가 마련돼 솔메딕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Mobiuso의 Santhosh Kumaraswamy 대표는 “솔메딕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기업의 열정적인 사업 추진 내용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스마트 헬스케어 분야의 공동 사업화 추진을 위한 초석이 마련되었으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협력에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Mobiuso는 헬스케어 전문 앱∙웹∙클라우드∙IoT∙빅데이터∙기계학습 솔루션 개발 기업이다. 포춘 100 기업에서부터 스타트업까지 전세계 수많은 클라이언트들의 다양한 과제를 효과적이고 신속하게 해결한 바 있으며, 뉴욕에 본사를 두고 메사추세츠, 인도 뭄바이와 서울에 지사를 두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