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기술표준원, 고위급 면담, 양국 중소기업 수출지원 위한 국제표준화 및 안전인증 협력방안 논의

국가기술표준원(대표 정동희)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사실상 국제표준화기구인 미국재료시험협회(ASTM)의 방한기간 동안, 양 기관 고위급 면담, 양국의 중소기업 수출지원을 위한 국제표준화 및 안전인증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또한, 이 기간 동안 미국재료시험협회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등 국내 7개 시험인증기관들과 세미나를 열고, 양국의 시험인증제도 소개, 국내 기업들이 해외 수출 시 많이 요구되는 미국재료시험협회(ASTM)표준 시험‧인증 부담 완화방안 등을 논의한다.

한편, 20일에는 ‘커브너프 기념상’ 수상식이 열렸다. 이번 수상자로 국내 표준화 전문가인 최갑홍 교수(성균관대학교, 현재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 이사회(coucil Board) 이사)가 선정됐다.

미국재료시험협회(ASTM)은 표준분야에서 국제적으로 공헌한 업적이 뛰어난 사람을 매년 한명씩 기념상의 수상자로 선정해 왔으며, 올해 한국의 공로를 인정해 우리나라의 전문가가 수상자로 선정했다.

최갑홍 교수는 국제적으로 표준을 널리 알리고, 표준 및 적합성평가 분야 발전에서 뛰어난 리더십을 보였기에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고 미국재료시험협회(ASTM)측은 밝혔다.

국가기술표준원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서 시장에서 그 영향력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미국재료시험협회(ASTM) 등 사실상 국제표준화기구들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우리 중소중견기업의 우수한 4차 산업혁명 기반기술들을 적극 발굴하고 선제적으로 국제표준화해 해외 시장 선점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국제표준화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