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 전극선을 1개 자극기 연결하는 이중채널 제품

세인트쥬드메디칼코리아(대표·최광규)는 업계 최초의 8극 분할 자극이 가능한 두개강내신경자극기(Deep brain stimulation, 이하DBS)인 ‘INFINITY↗ DBS system’을 출시했다.

두개강내 신경자극기는 파킨슨 환자, 본태성 떨림 및 근이상증 등과 같은 운동이상질환 환자들에게 사용됐다. 지금까지 DBS 제품은 4극의 전극선만 존재했고 1개의 자극기에 1개의 전극선만 연결이 가능한 단일채널(Single Channel) 제품이 사용되어 DBS 시술을 받는 환자는 2개의 자극기를 왼쪽과 오른쪽에 각각 삽입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새롭게 출시되는 INFINITY↗ DBS system 제품은 2개의 전극선을 하나의 자극기에 연결하는 이중채널(Dual Channel) 제품이기에 단1개의 자극기만 이식하도록 설계돼 환자 이식이 용이하고, 시술 시간도 줄었다. 또한, 뇌에 자극을 주는 전극 중 2개의 전극은 3방향으로 분할된 방식이어서 기존의 원형 자극 방식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적절한 자극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됐다.

부가적으로 이식형 자극기 중 최초로 블루투스(Bluetooth) 방식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증대됐다. 의료인이 사용하는 프로그래머와 환자용 컨트롤러 모두 애플(Apple)사의 최신 태블릿(Tablet PC : iPOD & iPad)에 의료용 애플리케이션(App)을 적용하여 함께 공급함에 따라 의료인 및 환자가 자극조절을 보다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User friendly)을 높였다.

특히, INFINITY↗ DBS system과 더불어 충전식 신경자극기인 Brio TM 제품도 출시해 높은 에너지의 자극이 필요한 환자도 원활히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