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도 2차 모집 진행, 내달 8일까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재태)은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입주를 희망하는 의약품‧의료기기 연구개발 기업 또는 기관을 내달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구경북첨복단지는 미래신성장동력인 첨단의료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조성된 단지로 (주)루트로닉, (주)인성메디칼, 한림제약(주), (주)유니메딕스, (주)종로의료기 등 우수 연구개발들이 입주하고 있다.

또한 한국뇌연구원‧한국한의학연구원 한의기술응용센터‧경북대3D융합지원센터 등이 입주해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건축 중인 식품의약품안전처 실험동물자원은행 뿐 아니라 첨단의료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첨단임상시험센터‧국가의료기술시험훈련원‧K-medical센터 등의 국책연구기관들이 입주 예정에 있다.

최근 첨복재단은 가천대 길병원, 경북대병원, 고대구로병원, 분당차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대병원 등 국내 연구중심병원 10곳과 글로벌 신약 및 첨단 의료기기 개발 측면에서 적극 협업키로 했다. 첨복재단의 우수한 장비와 연구중심병원의 우수한 인력결합으로 단지 내 입주기업들의 연구개발 및 사업화지원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단지 입주기업 혜택
입주기업의 원활한 연구개발과 사업화지원을 위해 기업성장단계별 R&D자금지원은 물론,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원단이 단지 내 상주해 기업 인허가 관련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관련법령 개정을 통해 단지 내에서 연구개발한 제품에 한해 식약처 품목허가와 GMP인증을 거쳐 직접 생산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단지 입주자격 및 안내사항
대구경북첨복단지 입주자격은 의료연구개발을 하는 국내외 기업 및 기관으로 연구인력 3명 이상(벤처기업의 경우 1명 이상)이 상주하고, 8실험실 등의 연구시설을 설치‧운영해야 한다.

입주가능 형태는 토지분양을 통한 연구소 건축, 한국메디벤처센터 연구실 분양, 커뮤니케이션센터와 신약개발지원센터 및 3D융합기술지원센터 렌탈랩 임대가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