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산시 세마동 어르신 30명, 백내장, 혈압, 혈당 검사 진행

▲키/몸무게 검사 
▲혈압측정검사
▲체지방검사
▲ 이동건강검진활동에 참여한 협회 직원 및 회원사 자원봉사자
▲ 시력검사
▲ 백내장 검사
▲ 백내장 검사, 안과의사 선생님이 시력건강과 백내장 질환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다.
▲ 시력검사
▲ 시력검사 및 백내장검사에 참여한 회원사 자원봉사자
▲ 청력검사
▲ 식약처-협회 법규위원회 구강소화기기과 위원이 협력하여 '찾아가는 의료기기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인공수정체 및 의치부착재와 관련해 설명하고 있다.
▲ 식약처 구강소화기기과는 이날 찾아가는 의료기기안전교육과 더불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주요 업무에 대해 어르신에게 설명하고 있다.
▲ 백내장과 인공수정체관련 설명서와 회원사로부터 교육용으로 기부받은 의치부착재
▲ 이날 행사에 참여한 식약처 구강소화기기과 및 체외진단기기과 선생님들 
▲ 혈당검사, 식약처 체외진단기기과는 가정용 혈당측정기의 바른사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이동건강검진활동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식약처 의료기기안전사용 교육을 경청하고 있다.
▲ 혈당검사 전, 혈당측정기의 구성품 및 사용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하고 있다.
▲ 자원봉사자들이 1대1로 혈당측정기 사용실습을 돕고 있다.
▲ 혈당검사
▲ 어르신들이 개인용저주파자극기를 실제 몸에 부착하며 사용해 보고 있다.
▲ 이날 이동건강검진 행사에는 한국로슈진단(주), (주)윕메니지먼트, 글락소스미스클라인컨슈머헬스케어코리아에서 각각 가정에서 자가혈당측정을 할 수 있는 ‘개인용혈당측정기’, 근육통완화에 도움이 되는 ‘개인용저주파자극기’, 틀니사용 어르신을 위한 ‘의치부착재’를 지원하고, 올바른 제품 사용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직접 실습을 진행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후원했다.
▲ 혈당검사와 혈당측정기 안전사용 교육을 담당한 식약처 체외진단기기과 선생님과 회원사 자원봉사자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