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내아이건강체크서비스’ 중 하나로 제공

(주)랩지노믹스(대표 진승현)가 최근 출시한 개인 맞춤형 유전자분석검사 위드진(WithGENEet(TM)) 검사에 대해 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과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위드진 유전자분석검사는 라이프플래닛의 보험상품 부가서비스인 ‘내아이건강체크서비스’ 중 하나로 제공되며 지난 달 출시된 부모사랑e정기보험 외에도 일반 정기보험이나 종신보험 등 사망보험 계약 시 신청이 가능하다.

위드진 유전자분석검사는 건강, 피부, 모발과 관련된 유전자를 분석해 개인별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보건복지부가 허용한 DTC(Direct-To-Consumer, 소비자 직접 의뢰 유전자검사) 규정에 준해 시행되고 있다.

랩지노믹스는 위드진 서비스는 간단한 구강상피 세포 채취(Buccal swab)만으로 검사가 가능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유전자분석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며 랩지노믹스는 라이프플래닛과 같은 보험사뿐만 아니라 타 업종과도 서비스 제휴를 논의 중이며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사업 영역을 더욱 확장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랩지노믹스는 지난해 산모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개인맞춤 다이어트 유전자분석 서비스 ‘제노팩다이어트’(GenoPAC-Diet(TM))”를 출시했으며 위드진 유전자분석검사 출시를 통해 다가오는 개인맞춤 유전자분석 시대에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