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동반진단법의 가치 살펴보고 발전방향 논의, 오는 11일 오후 2시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1층 중회의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황휘)는 오는 11일 오후 2시,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새로운 동반진단법의 가치’를 주제로 ‘KMDIA 체외진단위원회 동반진단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체외진단용 의료기기를 활용하는 동반진단의 현재와 미래발전방향, 국내 허가제도 등에 대한 논의를 하고자 마련됐다.

발표는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신영기 교수의 △동반진단의 현재와 미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체외진단기기과 오현주 과장의 △동반진단의료기기의 허가, 강북삼성병원 병리과 채승완 교수의 △병리진단에서 면역조직세포 화학적 염색의 적용과 보험분류이며, 패널토론이 이어진다.

동반진단 심포지엄은 무료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의료기기·제약 업계 및 의료기관 관계자 등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현재 사전접수가 진행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협회 보험정책팀 문의(070-7725-8727) 또는 홈페이지(www.kmdia.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휘 협회장은 “이번 동반진단 심포지엄을 통해 새롭게 화두로 떠오르는 동반진단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국내 동반진단 분야가 발전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논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민건강 증진과 산업계가 발전할 수 있는 제도가 확립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체외진단기기 분야관련 간담회, 설명회 등의 회원사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