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브란스병원, 자동화된 분자진단 검사 장비로 검사 오류 예방 및 검사자 안전 보장

연세대 의과대학 세브란스병원(원장 이병석)은 국내 대학병원 최초로 로슈진단이 새롭게 런칭한 분자진단 검사 시스템 ‘cobas 6800 system(수인 15-1087호)’을 도입했다. 세브란스병원과 한국로슈진단은 이를 기념해 지난 21일 '국내 1호 cobas 6800 분자검사시스템 도입 기념식'을 마련했다.

기념식에는 세브란스병원 진단검사의학과 최종락 과장과 김현숙 교수를 비롯한 의료진과 리차드 유 한국로슈진단 대표이사, 지근섭 분자진단사업부 사업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도입된 ‘cobas 6800분자진단 검사 시스템’은 민감한 분자진단 검사실 환경에 최적화 됐으며 핵산 추출, 증폭, 분석 등 검사의 전 과정을 자동화 해 검사 오류를 예방하고, 검사자의 안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obas 6800 시스템’으로는 HBV, HCV, HIV, CMV 정량 검사 등이 가능하다. 특히 로슈진단의 검사 자동화 시스템인 CCM(Cobas Connection Module)을 통해 로슈진단의 최신 임상화학 및 면역 검사 장비, 자동 검사 전처리 장비 등과도 연결 가능한 첫 분자진단 시스템이다.

김현숙 교수는 "‘로슈진단의 cobas 6800’시스템 도입을 계기로 검사실 사용자들의 편리성과 안전성을 높임으로써 환자에게 보다 신속 정확한 검사 결과를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리차드 유 한국로슈진단 대표이사는 “세브란스병원에 대학병원 1호로 ‘cobas6800분자검사시스템’을 설치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병원의 비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