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KIMES 2017) 도내기업 41개사 참가

원주시(시장 원창묵)와 (재)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정완길)는 의료기기산업 육성을 위해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자 서울 COEX에서 개최되는 제33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KIMES2017)에 ‘원주 의료기기 공동관’을 구성해 참가한다.

테크노밸리가 ‘원주 의료기기 공동관’을 구성해 전시회를 통한 내수시장 확대와 해외시장 수출 증대 확대를 위한 기업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원주 의료기기 공동관’은 코엑스 전시장 1층 Hall A와 3층 Hall C에 총 71개 부스 규모로 참가한다.

테크노밸리는 ‘원주 의료기기 공동관’에 홍보관을 별도로 구성 해 MCC(Medical device Complex Center) 상설전시장 입주 모집과 인증·허가에 대한 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다.

창업초기부터 글로벌 강소기업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수요자 맞춤형 기업지원체계를 구축해 전문 인력양성, 기술지원, 국내외 클러스터 기관 간 네트워크 지원, 입주기업에 대한 자금 및 사업지원, 대륙별 인허가 및 글로벌 시장진출 지원 등 기업의 성장 단계별 지원 서비스인 MEDISTRY Total Solution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원주 의료기기 공동관’ 홍보관에서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연계해 신의료기술평가 및 보험등재(치료재료·체외진단)등에 관심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의료기기 보험등재 1:1 상담 및 컨설팅을 진행한다.

본 컨설팅은 보험등재에 필요한 평가신청 대상 여부, 동일목적 유사 재료 자료 확인, 신청방법 및 절차 등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필요 기업에 맞춤형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17일 코엑스 컨퍼런스룸 3층에서 2017년 새롭게 바뀌는 건강보험 제도 및 건강보험 치료등재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테크노밸리는 도내 의료기기 제품의 해외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해 강원 의료기기 제조 기업을 대상으로 해외바이어 초청(27명) 지원 사업을 통한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를 통해 참가기업의 다양한 비즈니스 미팅 기회를 부여하고 수출 경쟁력 확보 및 해외시장 판로개척 등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원주 의료기기 공동관’ 홍보관에는 테크노밸리에서 지원하는 5개 지원 사업에 대한 성과물을 전시하는 성과전시zone을 구성할 계획이다.

성과전시zone 구성을 통해 재단 지원 사업의 성과 전시, 지원 사업 참여방법과 지원에 대한 홍보 및 기술 상담을 진행해 관내 기업의 사업 참여도를 높이고 기업의 니즈를 효율적으로 해소하고자 한다.

2007년부터 참가해 금년 11회째 KIMES에 원주공동관 조성사업을 추진하는 테크노밸리는 국제 의료기기 전시회에 지속적으로 참가 규모를 확대해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