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4-15일, COEX 인터컨티넨탈 호텔

국내의 의료기기 업체들이 EU(유럽연합)와의 협력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EU 게이트웨이사무국에 따르면 의료기기와 헬스케어 제품을 생산하는 EU 15개국 42개사가 참가하는 ‘헬스케어·의료기기 전시상담회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과 EU 의료기기 업체간 생산, 기술 및 수출입 등의 다양한 협력을 모색하는 자리로 국내기업 500여개사가 참여해 EU산 의료기기를 살펴보고 EU업체와 상담을 가질 예정이다.

EU 게이트웨이사무국은 “사전에 접수한 1:1 비즈니스 미팅이 450여건에 달해 이번 전시회는 양 지역간의 산업협력을 촉진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시상담회에 참가하는 EU기업들은 아직 국내거점이나 거래선을 두고 있지 않은 강소기업들이 대부분이고 출품제품이 다양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군별 전시 업체수는 마취 및 호흡기기 2개사, 방사선 영상진단기기 4개사, 비전동식 수술 및 치료기구 3개사, 전동식 수술 및 치료기기 4개사, 생체계측기기 2개사, 의료용품 및 소모품 6개사, 재활기기 6개사, 진료장치 4개사, 체외진단기기 9개사, 정형용품 1개사, 폐기물 처리시설 1개사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있다.

이번 전시상담회는 EU 집행위가 EU와 한국간의 교역 및 산업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추진하는 EU 게이트웨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것이다.

공식 홈페이지(www.eu-gateway.kr) 또는 모바일 홈페이지(m.eu-gateway.kr)를 통해 특정 EU 기업과 개별 비즈니스 미팅을 예약할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