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받은 디자인으로 네스트 상태에서 카트리지의 동결 건조 및 밀폐 가능

쇼트(SCHOTT)는 네스트 상태로 즉시 충진 할 수 있는 카트리지를 출시해 의료용 RTU(ready to use) 포장재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쇼트의 네스트형 바이알 (아댑티큐) 및 시린지의 사용으로 제약 회사는 세척, 건조 및 멸균 등 번거로운 공정 과정 없이 충진 작업을 바로 진행할 수 있어 공정의 효율성의 증대, TCO의 감소 그리고 충진 및 마감 처리의 유연성을 크게 증가시켰다. 이제 네스트형 카트리지 출시로 제약 회사들은 카트리지의 충진 및 조립 작업을 더욱 빠르고 유연하게, 또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쇼트의 ‘네스트형 카트리지’

쇼트의 ‘네스트형 카트리지’는 표준 네스트와 터브(nest and tub) 구성으로 제공되며 기존의 충진 라인은 물론, 신규 굴곡 충진 라인과도 호환이 가능해 제약사들은 기기의 변경 없이도 다양한 유형의 포장재를 충진 할 수 있다. 따라서 제약사들은 소량 배치 생산에 투입되는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하고 나아가 상용 생산량도 늘릴 수 있어 보다 유연하고 활발하게 신약개발이나 임상시험을 추진할 수 있다.

모든 카트리지는 사전에 세척, 건조, 실리콘화 및 크림핑(crimping)등 조립 및 멸균화의 모든 공정 과정을 마쳐 제조사의 비용, 자원 및 시간을 절감시킨다. 공정 간소화는 물론, 네스트 형 구성으로 충진, 운송 및 보관 시에 유리와 유리, 유리-기계부위간의 접촉이 없어 각각의 카트리지를 스크래치나 오염으로부터 보호해 약품의 품질이 향상된다.

쇼트의 아닐 부시미 (Anil Busimi) 카트리지 글로벌 제품 매니저는 “최근 펜형 인젝터, 패치 펌프 및 웨어러블 인젝터 등의 출시로, 집에서 환자들이 약을 직접 투여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가장 흔한 일차 포장재인 카트리지는 간단하고 익숙한 패키징으로 환자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주사제를 투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최근 의약품 소비의 변화를 설명했다. 이어서 “네스트형 카트리지를 통해 제조사들은 이러한 최근의 수요를 충족하며 낮은 비용과 높은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 이번 네스트형 카트리지 출시로, 쇼트의 RTU포장재 포트폴리오를 확대, 제약 회사는 수요를 충족하는 반면 증가하는 규제 압력에 더욱 잘 대처할 수 있을 것이다”고 신제품 카트리지의 혜택에 대해 설명했다.

표준 규격의 터브는 깨끗하게 멸균 처리된 100여개의 카트리지를 고정시켜 담고 있어 이동 중의 움직임을 최소화한다. 네스트형 카트리지는 다양한 크기로 출시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