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모 마이티샛 RX는 호흡수를 측정하는 최초의 휴대용 맥박 산소측정기

마시모(Masimo)가 지난 15일 마이티샛(MightySat(TM)) Rx 휴대용 맥박 산소측정기로 맥파를 추가할 수 있으며 이제는 RRp도 추가할 수 있게 됐다.

1분당 숨쉬는 횟수인 호흡수는 타이머로 숨쉬는 횟수를 카운트해 분당 횟수로 변환하거나 불

'마시모 마이티샛 Rx·RRp'

편할 수 있는 흉부 유도(chest leads) 또는 스트랩에 맞춘 것이다. RRp를 마이티샛 RX에 추가해 SpO2, PR, PI, and PVi를 측정하는(호흡 주기 동안 발생하는 PI에서의 역동적인 변화 측정) 동일한 휴대용 센서를 이용해 호흡수를 편안하게 측정할 수 있다. RRp는 호흡 운동 유도 신호가 맥박유동 파형 내에 존재하고 매우 불규칙한 호흡과 과한 움직임 같은 특정 조건에서 작동하지 않을 때만 측정된다.

마이티샛 Rx는 병원, 병원 같은 시설, 모바일, 홈 환경에서 적절히 또는 약하게 관류되는 움직임이 없거나 움직임이 있는 성인 및 소아 환자 모두에게 사용될 수 있다. 이는 마시모 프로페셔널 헬스(Masimo Professional Health)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블루투스 무선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측정을 추적하고 커뮤니케이션 한다. 마이티샛 Rx는 다양한 침대용 마시모와 OEM 모니터에서 사용가능한 동작을 통한 측정(Measure-through Motion)과 저관류 세트(Low Perfusion(TM) SET(R)) 맥박 산소측정기가 특징적이다. 마시모 세트는 측정 부정확도를 낮추기 위해 적응 필터의 파워를 이용함으로써 전통적인 맥박 산소측정기를 제한하는 저관류와 운동인공물의 문제를 해결한다.

전염 통제 문제 외에도 마시모 세트 성능은 적용가능한 사용 시나리오를 위해 다음의 정확한 센서 유형을 선택함으로써 그 이점을 최대화한다.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위한 부착 센서, 단기 모니터링을 위한 재사용 케이블 센서, 과도하게 음직이지 않고 미약한 관류도 없는 환자에 대한 무작위 검사를 위한 마이티샛 Rx 휴대용 산소측정기들이 그 유형들이다. 마시모 세트는 의료진이 1년 동안 1억명에 달하는 환자들의 운동과 저관류 산소 포화도와 맥박수를 모니터링하게 도와준다. 또한 마시모세트는 2016~2017년 미국 뉴스와 세계 보고 최고 병원 명단(2016-17 U.S. News and World Report Best Hospitals Honor Roll)에 등록된 10개의 최고 병원들 중 9개 병원을 포함, 최고 병원들이 사용하는 1차적인 맥박 산소측정기이다.

마시모의 조 키아니 회장 겸 CEO는 “마이티샛 Rx는 가장 작고 콤팩트한 맥박 산소측정기로서 특히 휴대 편의성을 제공하며 RRp를 추가해 역량을 높였다”며 “전문 간병인 시장을 위한 모바일 모니터링 디바이스 분야에서 혁신을 계속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RRp는 510(k) 승인을 받지 않아 미국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