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의료기기
마시모, 첨단모니터링 기술 출시로 인도시장 집중 재확인대표적인 방갈로르 병원 CEO들, 마시모 원탁회의 참석
신혜수 기자 | 승인 2017.01.03 14:46

마시모(Masimo)가 Rad-97™ Pulse-CO Oximeter®* 맥박 산소포화도 측정기 및 차세대 뇌기능 모니터링 장비인 세드라인 뇌기능 모니터(SedLine®* Brain Function Monitoring)의 인도 판매를 개시한다고 지난 2일 밝혔다. 마시모 설립자 겸 CEO인 조 키아니(Joe Kiani)는 인도 방갈로르(Bangalore)에서 방갈로르의 대표적인 병원들의 CEO들과 함께한 원탁회의에서 이같이 발표했다.

조 키아니 마시모 설립자 겸 CEO는 “인도 의료분야에서는 의사들이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마시모의 비침습적 환자 모니터링 기술 혁신은 전에는 절대 불가능했던 기능을 가능하게 한다”며 “모두에게 제공되는 안전하고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비롯해 개선된 삶의 질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엄청난 인구를 보유한 인도는 마시모가 지속적으로 집중해야 할 시장 중 하나이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앞으로도 인도에 투자를 지속하고 새로운 Rad-97 및 차세대 SedLine에서 입증된 것처럼 우리의 기술과 제품에 가능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바라트 몬테이로(Bharat Monteiro) 마시모 인도 매니저는 “마시모는 인도에서 환자 치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인도의 대표적인 병원들과의 협력 과정에서 우리는 환자안전 요구에 대한 인식과 노력이 증가하고 있음을 목격했다”고 말했다. 이어 “인도 전역의 의료 제공업체들은 Rad-97 및 차세대 SedLine과 같은 선진 기술 및 모니터링 기기를 도입하기를 원하고 있으며, 우리는 이 기기들을 통해 그들이 환자들에게 더 낮은 비용으로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원탁회의 참석자 중 한 명인 아슈토시 라구반시(Ashutosh Raghuvanshi) 나라야나 헬스 호스피털(Narayana Health Hospitals) 상무이사 겸 그룹CEO는 “우리는 환자를 더 잘 치료하고 더 나은 치료 결과를 보장하기 위해 병원의 시설을 개선하기를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새롭게 출시된 Rad-97을 통해 우리는 병동 모니터링을 포함해 더 많은 치료 분야에서 Masimo SET® 맥박 산소측정기를 사용할 수 있어 환자들을 더욱 잘 관찰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며 “나라야나 헬스는 인도에서 가장 많은 심장수술을 담당하고 있으며, 이 비침습성 헤모글로빈(SpHb)이 복잡한 심장수술에 엄청난 가치를 부가하고 확신할 수 없는 수혈과 감염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Rad-97은 동작 및 저관류를 통한 측정세트(Measure-through Motion and Low Perfusion™ SET®) 맥박 산소측정기 기능을 제공하며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의사들이 신생아의 중대한 미숙아망막증(retinopathy of prematurity)을 감소시키고 신생아의 CCHD 검사를 개선하며 수술 후 병동에서 지속적인 모니터링에 사용될 때 신속한 대응시간 및 비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Rad-97은 또한 다기능의 독립형 모니터 구성에서 Radical-7® Pulse CO-Oximeter와 동일하게 업그레이드 가능한 레인보우 SET™ 기술을 제공한다. 의사들은 Rad-97을 사용해 총 헤모글로빈(SpHb®) 및 PVi®와 같은 레인보우(rainbow®) 측정을 모니터할 수 있다. SpHb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불필요한 수혈이 감소했으며, PVI와 함께 사용하며 입원일수와 30일 이내 및 90일 이내 사망률이 감소했다. 레인보우(rainbow®)는 또한 메트헤모글로빈(SpMet®), 어쿠스틱 호흡수(RRa®), 카복시헤모글로빈(SpCO®), 산소예비지수(Oxygen Reserve Index™*)(ORi™) 및 산소함량(SpOC™)을 측정할 수 있다.

Rad-97은 환자안전네트워크(Patient SafetyNet™‡)와 Root® 및 Radical-7과 유사하게 사용자 친화적인 멀티터치 내비게이션을 장착한 고화질 1080p HD 컬러 디스플레이를 통해 의사들의 텔레프레즌스(tele-presence)를 가능하게 하는 통합카메라를 제공해 의사들이 그들의 모니터링 목적에 맞게 기기를 맞춤화할 수 있게 해준다.

SedLine은 뇌 양쪽편의 지속적인 평가를 가능하게 하는 4개의 동시 EEG 리드와 해석하기 쉽게 양방향 반구활동을 고해상도로 표시해주는 범위 밀도 어레이(Density Spectral Array, DSA)를 제공한다. 차세대 SedLine은 마시모의 처리를 거친 EEG 매개변수인 환자상태지수(Patient State Index, PSI)를 개선해 근전도검사(EMG)에서 신호 간섭에 대한 민감성을 줄이고 저전력 EEG 경우에도 성능을 개선하도록 했다.

Rad-97, 카메라 기능, 차세대 SedLine 및 Ori는 510(k) 승인을 보유하지 않으며 미국에서 판매되지 않는다.

신혜수 기자  webmaster@kmdianews.com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혜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23, 8층(역삼동, 여삼빌딩)  |  대표전화 : 02)596-0561  |  팩스 : 02)596-7401
등록번호 : 서울, 아 03214   |  등록연월일 : 2014.6.26  |  발행인 : 황휘  |  편집인 : 이준혁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민혁
Copyright © 2017 의료기기뉴스라인.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