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쉽게 콘돔을 접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폰트 배포

섹슈얼 헬스케어 브랜드 ‘EVE(이브)’가 지난 28일 ‘이브콘돔체’폰트를 무료로 배포했다.

▲ EVE가 무료 배포한 이브콘돔체

‘이브콘돔체(EVE condom otf)’는 EVE에서 판매하고 있는 이브콘돔을 모티브로 제작된 곡선적인 폰트이다. 콘돔을 부끄러워하는 문화를 타개하고 피임의 중요성을 환기하기 위한 소셜 프로젝트의 일환인 ‘이브콘돔체’는 알파벳 26자와 아라비아 숫자 10자 반점(,) 온점(.)을 포함하고 있다.

‘콘돔을 더 가까이’라는 표어를 내세운 이브콘돔체는 주류, 담배보다 더 어두운 음지에 꽁꽁 숨겨져 있는 콘돔을 대중에게 드러내고 일상 속에서 만나게 함으로써 민망한 물건으로 여겨지는 콘돔에 대한 감정적 거리를 좁히는 것이 목적이다.

EVE를 제조 판매하는 ㈜인스팅터스 성민현 대표는 “남녀노소 누구나 보다 더 쉽게 콘돔을 접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폰트”라며 “모든 사람들이 아무런 제약 없이 유쾌하게 사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EVE는 국내 최초로 PETA의 Cruelty free & Vegan 인증을 받은 브랜드로, 니트로사민, 살정제, 탈취제, 합성착향료, 탈크, 색소 등 인체에 유해할 수 있는 화학물질을 첨가하지 않는 친환경 콘돔이다.

기존의 남성 중심적인 콘돔 시장에서 소외돼 온 여성들을 배려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이브(EVE)’라는 브랜드명은 성경의 아담과 이브에서 따온 것으로 ‘여성을 위한 콘돔’이라는 의미를 담았으며 제품 패키지 또한 코스메틱 제품을 연상시키는 자연을 닮은 디자인이다.

외곽에 ‘본 의료기기는 청소년보호법에 의거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를 삽입해 사회문화적인 이유로 콘돔 구매에 어려움을 겪어 온 여성과 청소년을 배려했다.

이브콘돔체는 EVE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