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사업 참여 및 감염병 예방·관리 공로 인정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이학노 몬시뇰)은 지난 19일 국가 감염병 감시 사업 참여 및 감염병 예방·관리에 이바지한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은 감염병 예방·관리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가 감염병 감시 사업이란 감염병의 발생과 매개체에 대한 자료를 체계적이고 장기적으로 수집, 분석하고 결과를 도출해 감염병 예방·관리에 활용하는 일체의 과정을 말한다.

질병관리본부는 국가 관리가 필요한 감염병 중 발생 환자의 전수 보고가 어렵거나, 중증도가 비교적 낮고 발생률이 높은 감염병에 대해 일부 표본기관을 지정한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은 지난 2011년 11월 감염병 표본감시의료기관으로 지정돼 국가 감염병 감시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왔다.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장 이학노 몬시뇰은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은 효과적인 감염병 예방·관리를 위해 관할 보건소와 유기적 관계를 맺고 있다”며 “감염병 표본감시의료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에게 정확한 감염병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 위기 대응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은 지난 11월 ‘2016년 제11회 환자안전·감염관리’주간행사를 통해 감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손 씻기 체험 행사, 손 씻기 서약서 작성 등 교육·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