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 신지식 및 신비즈니스 창출 모색 기대

최근 의료의 패러다임이 치료에서 예방과 관리로 바뀌면서 ICT 기술을 융복합한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이 새로운 산업을 태동시키고 있다.

특히 데이터와 콘텐츠가 주도하는 인공지능(AI) 및 가상‧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통합하는 플랫폼 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산업교육연구소(소장 김성의)가 이달 27일에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인공지능, VR‧AR, ICT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최신분석과 비즈니스 모델 및 당면과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번 세미나에서는 디지털 헬스케어 구현을 위한 핵심 서비스 모델인 맞춤형 의료빅데이터‧의료정보보호시스템‧모바일헬스, 디지털웰니스 등의 기술개발동향, 비즈니스 모델 및 당면과제로부터 인공지능(AI), 딥러닝기반 의료 및 의료영상분석 등의 연구, 기술개발동향을 비롯한 가상현실(VR) 기반 의료분야 기술개발동향 및 비즈니스 모델에 이르기까지의 성숙단계의 디지털 헬스케어 제반정보를 심도있게 논의하게 된다.

산업교육연구소는 디지털 헬스케어라는 신수종산업이 우리나라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기 위해서는 정부의 노력뿐만 아니라 정부와 의료계의 협업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과 규제의 개혁이 병행되고 의료계의 협력이 이뤄질 때 성숙단계의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세미나를 통해 성숙한 디지털 헬스케어 구현을 위한 서비스 모델 기술개발동향을 일목요연하게 살펴보고 관련 기업과 연구기관 관계자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신지식과 신비즈니스 창출을 모색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의료기기뉴스라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